안녕하세요 G1N4 입니다 :-)
오늘은 KT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집 컴퓨터에 회사 VPN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'지정한 포트가 이미 열려있습니다' 라며 VPN 연결 실패도 만났고, 약간의 노고가 있었기에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으셨을 때 시간 절약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공유해봅니다!
[발생상황]
KT공유기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로 VPN 연결 실패('지정한 포트가 이미 열려있습니다')
[해결완]
1. http://homehub.olleh.com/ OR http://172.30.1.254/ 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.
최초 접촉 시, 관리자 접속 아이디 (구형) 아이디: ktuser / 비밀번호 : megaap (신형) 아이디: ktuser / 비밀번호: homehub으로 로그인하셔서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(변경해야 관리자 페이지로 넘어갑니다).
2. 그림을 참고하여, 장치설정 → 트래픽 관리 → ALG 설정 → PPTP: 활성 → 적용합니다.
3. 그림을 참고하여, 간편개통설정 → 간편개통설정(2.4GHz) → IP 할당정책: 공유기 모드 → 적용합니다.
이렇게 3가지를 세팅하고 VPN 연결했더니 드디어 성공했습니다!
도움이 되셨길 바라며, 그럼 다음 글에서 만나요 ;-)
[참고링크]
KT-공유기-관리자-설정-공유기초기화-방법
https://m.blog.naver.com/mosskan/2216083106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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